쓸모있는 잡지식

[IT] 구글 픽셀 워치(Google Pixel Watch) 사진, 스펙, 출시일 유출

Good Influencer 2021. 4. 19. 23:51
반응형

구글 픽셀 워치(Google Pixel Watch) 사진, 스펙, 출시일 유출

 

 

작년부터 나왔던 구글에서 스마트워치를 출시한다는 루머가 이제 어느 정도 윤곽이 보이기 시작했다.

바로 구글의 첫 스마트워치 구글 픽셀 워치(Google Pixel Watch)의 렌더링 이미지가 제법 공식적인 방법(?)으로 유출되었기 때문이다.

 

Jon Prosser는 애플과 구글의 내부정보를 세상에 유출하는 전문 팁스터(Tipster)로서 지난 4월 10일 유튜브를 통해 자신이 구글 픽셀 워치의 이미지를 입수했다고 밝혔고 구글의 허락(?)하에 이를 재생산한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구글 픽셀 워치의 내부 프로젝트명은 Rohan으로 특정루트를 통해 Jon Prosser에게 구글 픽셀 워치(Google Pixel Watch) 이미지를 전달했고, 실제 기기 사진이 아닌 렌더링 이미지를 공유하는 것에 대해 허락했다고 한다.

그래서 Jon Prosser는 Ian이라는 유명 3D 모델링 디자이너에게 이 작업을 부탁했고 재생산한 이미지들을 공개했다.

 

 

 

 

 

 

완벽한 원형의 디스플레이에 베젤이 거의 보이지 않은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차용했다.

오른쪽에 Digital Crown(디지털 용두)이 있는데 이 용두를 제외하면 다른 물리적 버튼은 보이지 않는다.

직사각형의 Apple Watch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지만 시계 본체와 밴드로 이어지는 부분들은 닮아있는 듯하다.

 

 

 

 

 

 

구글 픽셀 워치(Google Pixel Watch)는 애플워치와 같이 교체 가능한 밴드를 차용했으며 20개 정도의 옵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디스플레이에 Heart Rate이 표현된 것을 보면 심박센서가 포함된다는 것을 유추해볼 수 있다.

 

 

 

 

위 이미지의 상단에 보이는 로고를 구글에서 개발한 스마트워치 OS인 Wear OS가 탑재될 것 또한 유추 가능하다.

 

Wear OS의 슬로건은 '모든 순간을 소중하게'이다. 스마트폰에서 오는 모든 알림을 놓치지 않고 스마트워치를 통해 알려주고, 스마트폰을 굳이 켜보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게 하겠다는 모토를 엿볼 수 있다.

 

이와 비슷한 맥락에서 구글 픽셀 워치 또한 at a glance(한눈에)라는 마케팅 용어를 사용한다고 한다.

구글 픽셀 워치(Google Pixel Watch)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만 심플하게 볼 수 있는 UI를 제공한다.

 

 

"Your world at a glance

Your route at a glance

Your agenda at a glance

Your health at a glance"

 

 

Jon Prosser는 구글 픽셀 워치(Google Pixel Watch)올 10월에 발매할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구글이 워낙 제품 연기를 잘하기 때문에 100% 확신은 할 수 없는 눈치이다. 필자 예상으로는 올해 5월 18일부터 3일간 열리는 Google I/O를 통해 어느 정도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참고로 올해 구글 IO는 All-Digital 형태로 진행되며 모두 무료로 참석 가능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등록하길 권장한다.

등록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events.google.com/io/?lng=en

 

Google I/O '21

Google I/O returns virtually May 18-20.

events.google.com

 

아직 가격에 대한 내용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각종 루머 사이트에서는 하이엔드급의 가격을 책정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그동안 구글의 가격 정책을 봤을 때 애플보다는 낮고 삼성과 비슷한 가격대로 책정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하기, 구독하기, 댓글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