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있는 잡지식

[제품] 드디어 브리타 정수기 폐필터 수거 실시 (그린 리프 멤버십)

Good Influencer 2021. 9. 7. 10:29
반응형

드디어 브리타 정수기 폐필터 수거 실시

(그린 리프 멤버십)

 

정말 오랜만의 블로깅이다. 최근 육아니 회사일이니 마음속의 여유가 없어서 블로그는 잠시 미뤄두었다.

 

오랜만에 블로깅을 하는 이유는 바로 그동안 기다렸던 브리타 정수기 폐필터 수거가 공식적으로 시행되기 때문이다.

 

공식이름은 '그린 리프 멤버십'이며 회원 가입과 수거 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그린 리프 멤버십은 테라사이클이라는 글로벌 재활용 기업에서 진행한다.

 

 

https://www.terracycle.com/ko-KR/brigades/brita 

 

· TerraCycle

 

www.terracycle.com

 

 

버려지는 생수병을 보며 작게 나마 지구의 보탬이 되고자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한 지 어언 3년이 되었다.

물맛이나 사용성 측면에서 매우 만족이었지만 필자를 괴롭혔던 것은 바로 필터의 재활용이다. 필터 또한 겉면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있는데, 플라스틱안에 활성탄과 이온수지가 있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한다.

오히려 다른 쓰레기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필터 모양을 보아하니 분명 재활용을 할 수 있을듯한데, 브리타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재활용 캠페인은 한국에서는 시행 전이었다.

 

그래서 몇명의 소비자들이 브리타 어택이라고 하여 필터를 모아 브리타 본사에 보내며 재활용 수거 요청을 하기도 하였고, 일부 손재주가 좋은 분들은 필터를 개조하여 자체 재활용을 하기도 하였다.

 

자연보호를 모토로 기업활동을 하고 있는 브리타에서 공식적으로 지원을 하지 않는것이 매우 의아했으나, 외국에서는 이미 공식적인 재활용 수거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고 하니 한국에서도 곧 할거라는 믿음으로 필터를 버리지 않고 모두 모아 왔다. 드디어 그 보람이 생긴 것이다.

 

재활용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위 링크를 통해 수거신청을 한 후 6개 이상의 폐필터를 상자에 넣어 집앞에 두면 끝. 네스프레소의 재활용 프로그램처럼 전용수거백을 제공해주면 더 편하겠으나 지금 이것도 감지덕지다.

 

 

 

필자와 같은 고민을 했던 분들이라면 재활용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보시고, 앞으로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하실 의사가 있으신분들도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하기, 구독하기, 댓글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1 2 3 4 5 6 7 ···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