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 8

[맛집] 대학로, 연남동에 이은 호호식당 성수점 리뷰

대학로, 연남동에 이은 호호식당 성수점 리뷰 이름만 들어도 기분 좋아지는 식당이 있다. 바로 대학로에서 시작하여 소문난 일본식 가정식 맛집으로 작년 9월 성수동에 3호점을 낸 호호식당이다. 호호식당을 알게된건 블로그나 SNS를 통해 알게된것이 아니라, 성수거리를 걷다가 멋진 건물에 시선을 뺏겨 우연히 발견하였다. 이번 솔직리뷰의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호호식당은 음식맛집보다는 공간맛집이다. 그렇다고 음식퀄리티가 떨어진다는 얘기는 아니다. 사선으로 길게 뉘어져 멋스러운 지붕과 통유리로 아늑한 실내가 보이는 구조로 '아 이 식당은 참 행복한 곳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복작복작한 성수거리에 이런 여유로와 보이는 가게라니. 마침 배도 고팠고, 들어보기로 했다. 호호식당을 상징하는 간판이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

[카페] 제주 공항 근처 카페 제주 에스프레소라운지 리뷰

제주 공항 근처 카페 제주 에스프레소라운지 리뷰 언제나 가도 좋은 제주도 여행이 아쉽게 끝나고 공항으로 돌아가는 길, 제주공항 근처 카페에서 허기를 달래보고자 에스프레소라운지를 찾았다. 후기를 찾아보니, 파주나 춘천 등에 있는 대형 카페로 보였고 직접 베이커리를 운영해서 간단하게 아점을 해결할 수 있는 곳으로 보여 제주 에스프레소라운지로 향했다. 에스프레소라운지는 제주공항 근처 노형동에 위치해있으며, 별도 주차공간이 있기때문에 주차가 용이하다. 또한 아침 9시부터 새벽1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비행기 시간이 늦은 분들도 이용하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 실내에 들어서면 2층까지 뻥 뚫린 공간이 개방감을 준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며, 테이블도 넓직하게 배치되어 있어 시원시원한 느낌을 준다. 카페 1층 중앙..

[카페] 제주 서귀포 카페 베케 VEKE - 가드닝의 정수

제주 서귀포 카페 베케 VEKE - 가드닝 카페의 정수 제주도 여행이 끝나갈 무렵, 호텔에서 한없이 늘어지자는 다짐을 깨고 찾은 곳은 가드닝 카페로 유명한 베케, VEKE이다. 카페조경을 위한 작은 가든 수준이 아니라 실제 플랜트센터까지 운영하고 있는 베케에서는 가드닝 카페의 정수를 볼 수 있다. 내 돈주고 내가 다녀온 카페 리뷰를 시작한다. 베케는 제주 서귀포에 위치해있으며, 화요일 휴무를 제외하고 오전 11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이 길지않으니 방문에 참고하길 바란다. 2차선 도로를 달리다보면 마치 벙커같은 느낌의 건물을 맞이하게된다. 그리고 주변에 있는 조경들이 예사롭지 않다. Wild하지만 정돈되어있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여튼, 그런 식물원같은 곳에 베케가 자리하고 있다. 베..

[여행] 제주 신라호텔 솔직리뷰 - 역시는 역시

제주 신라호텔 솔직리뷰 - 역시는 역시 이번 내 돈주고 내가 다녀온 여행리뷰는 제주도 호텔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제주 신라호텔이다. 제주도에는 호텔말고도 정말 멋지고 특색있는 팬션과 게스트하우스들이 많기 때문에, 굳이 1박 40만원 이상을 내고 제주 신라호텔에 묵어야 하나 하는 의구심이 있었지만, 이번 제주도 여행은 좀 더 휴식에 집중하고 싶었기 때문에 큰 맘먹고 제주 신라호텔에서 이틀을 보내보기로 결정하였다. 제주 신라호텔은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해있다. 방에서 보이는 야외풀과 야자수 등으로 마치 외국에 있는 고급 리조트에 와있는 기분이 든다. 이 기분만으로 아, 내가 여름휴가를 왔구나라는 설레임으로 가득차게 한다. 필자는 마운틴뷰의 스탠다드 룸으로 배정받았다. 룸에 들어서자 마자, 기분좋은 시트러스..

[시승기] 차알못이 타본 테슬라 모델3 시승

차알못이 타본 테슬라 모델3 시승 2020년 상반기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는 바로 2019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테슬라의 모델3이다. 그냥 1위 판매량이 아니라, 2위부터 6위를 합친 판매량보다 많은 양이라고 하니 이건 뭐 거의 독보적인 수준이다. 국내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상반기에만 6천8백여대를 판매했으며 국내 1위 판매를 기록했다. 그래서인지 요새 도로에서 모델3를 찾기는 그리 어렵지 않다. 이런 테슬라 모델3를 시승해보려고 하남 스타필드를 찾았다. 현재 테슬라 매장은 한국에서 2군데 있으며 하남과 청담이다. 현재 부산에 3번째 매장을 내려고 준비중이라고 하는데, 국내 1위 전기차 판매 치고는 아직 매장 수가 부족한게 사실이다. 태슬라를 시승하기 위해서는 먼저 예약이 필요한데, 매장에서 직접..

[맛집] 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은 큰돈가로 정리한다

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은 큰돈가로 정리한다 제주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무엇인가? 필자에게는 뭐니뭐니해도 흑돼지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서울에서도 흑돼지 전문점이 많이 생겨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음에도 제주도에 찾게되면 흑돼지 맛집을 찾는것이 거의 미션처럼 되어버렸다. 그 중 이번 여행에서 찐 흑돼지 맛집을 찾았으니 바로 중문에 위치한 큰돈가이다. 물론 내돈주고 내가 사먹은 내돈내산 솔직후기이다. 큰돈가는 호텔과 리조트가 모여있는 중문 관광단지에 위치해있다. 그렇기 때문에 저녁시간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것 같다. 이곳의 첫번째 장점은 친절함이다. 모든 식당 스텝분들이 기본적으로 친절하다. 특히, 고기를 구워주는 서버분이 별도로 있어 고기 부위에 따라 전문적으로 고기를 구워줌과 동시에 맛..

[제품] 차량 실내 냄새를 없애주는 불스원 살라딘 훈증캔 리뷰

차량 실내 냄새를 없애주는 살라딘 훈증캔 리뷰 내돈주고 직접사서 솔직하게 리뷰해보는 내돈내산 솔직후기이다. 이번 포스팅은 차량 실내 냄새를 없애주는 살라딘 훈증캔이다. 에어컨 필터가 오래되었거나, 차량 실내에 음식물과 같이 냄새가 나는 것에 오염되었을 경우 차에 탑승할 때마다 불쾌감이든다. 특히, 푹푹찌는 폭염이나 지금과 같이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는 불쾌감이 하늘을 찌를 정도이다. 필자는 비교적(?) 깔끔한 편에 속하는 사람이라고 자부하지만, 약 한달전 차량에 미역국을 쏟는 과오를 저지르고 말았다. 그것도 북어 미역국을 말이다... 시트를 몇차례나 닦고, 매트까지 꺼내어 전부 닦아내도 냄새가 남아있어, 만능 유튜브에서 민간요법인 섬유유연제로 오염부위를 닦기가 있어 시도해보았지만 그때뿐이다. 이제 남은 최..

[카페] 오상진, 김소영 전 아나운서의 책발전소 위례

오상진, 김소영 전 아나운서의 책발전소 위례 직장인에게 일요일 저녁이란, 방학이 끝나가는 초등학생들의 그것만 많이 다르지 않다. 괜히 속이 더부룩해지고, 주말내내 멀쩡했던 목 뒷덜미가 뻐근해진다. 이럴때는 집에 있는것보다는 잠깐 산책을 하거나 집 근처 카페에 가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그래서 들른 곳이 위례에 위치한 '책발전소'이다. 책발전소 위례점은 오상진, 김소영 전 아나운서 부부가 운영하는 북카페이다. 원래 김소영 아나운서가 아나운서직을 그만두면서 새로운 도전으로 당인리에 북카페를 시작했다. 단순히 책과 카페만 운영한 것이 아니라, 직접 읽은 책에 대한 서평을 써놓기도 하고, 센스있는 북 큐레이션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어 광교, 위례에도 지점이 생겼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