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 6

[투자] 가장 핫한 파괴적 혁신기업들에 쉽게 투자할 수 있는 ARKK ETF

가장 핫한 파괴적 혁신기업들에 쉽게 투자할 수 있는 ARKK ETF 이전 포스팅에서 남겼듯이 최근 투자에 대한 관심이 부쩍 많아졌다. 어떻게 하면 경제적 자유를 좀 더 빨리 얻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인생의 반을 좀 더 여유롭고 즐기며 살 수 있을까 하는 그런 꿈만 같은 고민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이다. 필자는 일부분 해외주식에 직접 투자를 하고 있지만, 시장변화에 대해 대처능력이 떨어지는 편이다. 시차도 그렇거니와 업무로 인해 바쁠 때면 최근 해당 회사의 상황이 어떤지도 모르고 몇 개월이고 그냥 묵혀놓는 편이다. (혹자는 오히려 이런 부분 때문에 미국 주식에 투자하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필자와 같은 게으른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이 있다. 바로 ETF(Exchange Traded Fund)인데,..

[육아] 미성년자 키움 주식계좌 개설 이유와 방법

미성년자 키움 주식계좌 개설 이유와 방법 작년 3월부터 시작된 동학개미운동으로 온 국민의 주식에 대한 관심도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해당 기간 개인 투자자 금액이 45조 원에 달한다고 하니 그야말로 엄청난 수치다. 실제로 기관이나 외국자본의 유동성을 개인투자자들이 방어해내는 것을 보면 그야말로 동학개미운동이라고 불릴만하다. 필자는 원래 주식을 운용하고 있었지만 수동적 장기투자자로 마음에 드는(?) 대기업에 투자하고 들여다보지 않는 타입이다. 하지만 최근 아이를 출산하고 처음으로 아동수당과 양육수당이 나오며 이걸 어떻게 하면 아이의 미래에 좀 더 도움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결정한 것이 매달 나오는 수당과 혹여나 주변 어른들로부터 받게 될 용돈 등을 주식에 투자하기로 했다. 이 소..

[제품] 덴마크 앤트레디션 세타고(Setago) 포터블 램프 리뷰

덴마크 앤트레디션 세타고(Setago) 포터블 램프 리뷰 지난 포스팅에서 신생아 수유등으로 LED 램프 잼덕을 소개한 바 있다. 잼덕은 누구나 사랑할만한 오리 모양에 말랑말랑한 실리콘 재질로 아무 곳에 놔두어도 안전하고 사용하기가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해 부담 없이 사용하기 정말 좋은 제품이다. (잼덕에 대한 포스팅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2021/01/09 - [내돈내산 솔직후기] - [제품] 신생아 수유등, 수면등으로 딱인 잼덕 LED 무드등 리뷰 [제품] 신생아 수유등, 수면등으로 딱인 잼덕 LED 무드등 리뷰 신생아 수유등, 수면등으로 딱인 잼덕 LED 무드등 리뷰 내가 아기용품을 리뷰하는 날이 오다니 정말 감개무량한 일이다. 아기가 태어나면 특히 첫 아이의 출생에는 생각보다 많은 물건..

[IT] All-Digital CES 2021 코로나19가 바꾼 로봇 트렌드

All-Digital CES 2021 코로나가 바꾼 로봇 트렌드 CES 사상 최초로 All Digital로 진행된 이번 CES 2021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로봇이었다. 로봇이 CES의 단골 화두가 된지는 꽤 오래되었지만 올해 CES는 코로나 팬더믹 사태가 반영된 로봇들이 많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CES 2021에서 소개된 로봇들을 소개하고 코로나 19가 바꾼 로봇의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Samsung vs. LG 가장 먼저 이 두 기업의 행보를 논하지 않을 수 없다. 삼성은 Samsung Bot이라는 브랜드로 LG는 CLOi라는 브랜드로 라인업을 공개하며 로봇 사업화에 대한 가능성에 박차를 가했다. 먼저 이번 CES에서 가장 화려한 영상으로 3,365만이라는 엄..

핫핫핫이슈 2021.01.21

[제품] 신생아 수유등, 수면등으로 딱인 잼덕 LED 무드등 리뷰

신생아 수유등, 수면등으로 딱인 잼덕 LED 무드등 리뷰 내가 아기용품을 리뷰하는 날이 오다니 정말 감개무량한 일이다. 아기가 태어나면 특히 첫 아이의 출생에는 생각보다 많은 물건들이 필요하다. 특히 육아는 템빨이라고 하지 않던가. 힘든 육아가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잠깐 사용될지언정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느낀다. 부모 체력이 있어야 아이에게 더 많은 사랑을 줄 수 있는 법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면등으로 제법 괜찮은 잼덕 LED 무드등을 소개하고자 한다. 약 2만원 초반대로 구매 가능한 잼덕은 가격 대비 아주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준다. 필자가 수면등을 선택할 때는 몇가지 조건이 있었다. 1. 전선으로부터 자유로울 것 2. 수면등은 아기 주변에 두고 사용해야하므로 안전한 재질 일 것 3. 사용법이 직관..

[정보] 성범죄자 e알림 카톡으로 받는 방법

성범죄자 e알림 카톡으로 받는 방법 뉴스포털에서 1월 5일, 오늘부터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카톡으로 확인 가능하다는 뉴스를 보고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지 여성가족부에 들어가보고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자세한 내용이 없어 받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극악무도한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카톡으로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아래에 해당이 안된다면 검색 포털에서 '성범죄자 알림e(https://www.sexoffender.go.kr)'에서 확인하거나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카톡 사용자 2. 카카오페이 사용자 (인증서 발급필요) 3. 19세 미만 아동, 청소년 자녀가 있는 세대 카카오페이의 내문서함이라는 툴을 통해서 성범죄자가 내가 살고 있는 지역내 전/출입 시 자동으로 알림을 해주는 것이다...

핫핫핫이슈 2021.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