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핫핫이슈

[제품] 애플 글래스(Apple Glass) 출시일 / 디자인 / 가격 루머

Good Influencer 2020. 5. 29. 23:53
반응형

Photo by  My name is Yanick  on  Unsplash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MR(Mixed Reality, 혼합현실)과 같은 단어들은 어느새 친숙한 단어가 되었다. 특히, COVID-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기술(Untact Technology)이 많은 관심을 받으며 이러한 기술들이 더욱 각광받게 되었다. 실제로 Smart Glass는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될 수 있다.

 

예컨데, 의사들이 환자를 진료하거나 수술할 때 환자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거나 수술 방법을 안경에 투영시켜 줌으로써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한 기기가 고장났을 때, 부품을 뜯어보지 않아도 내부의 설계도를 안경을 통해 보여주어 좀 더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다.

이와 같이 Smart Glass는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하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아래 영상 Google Glass의 영상이니 이해에 참고하길 바란다.

 

 

youtu.be/5IK-zU51MU4

 

 

Smart Glass는 시장성이 어마어마하게 큰 비즈니스 모델이기 때문에 Google뿐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삼성전자 등 IT 업계의 공룡들은 대부분 Smart Glasses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혁신의 아이콘, 애플이 2022년 타겟으로 Apple Glass를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다.

실제로 애플은 AR 헤드셋 렌즈 제조업체인 Akonia Holographics와 최근 VR 미디어 스트리밍 회사인 NextVR을 인수하며 Apple Glass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대만의 애플 협력업체 관계자가 2021년부터 애플 글래스를 소량생산 시작할 것이라고 대만 언론을 통해 발표함으로써 애플 글래스의 First Look을 내년에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는 반면, TF 국제 보안 분석업체인 Ming-Chi Kuo에 따르면 적어도 2022년전에는 공식출시가 준비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해 아직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Image credit: idropnews/Martin Hajek

 

Apple관련 소식통에 따르면 Apple Glass의 출시 예상가격은 $499부터 시작되며, 렌즈와 같은 사양에 따라 가격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출시 가격은 Microsoft의 Hololens 2와 비교하여 유추한 것이다.

 

 

 

Image credit: Techweartrend

 

 

Bloomberg의 소식에 따르면, Apple Glass의 가장 큰 기능은 안경과 휴대폰이 동기화되어 메시지, 이메일, 네비게이션 등의 컨텐츠를 안경렌즈를 통해 확인하고 명령할 수 있는 기능일것으로 보인다.

 

 

(Image credit: idropnews/Martin Hajek

 

 

디자인 관련하여 다양한 루머들이 많지만 가장 유력한 루머는 보통 우리가 착용하는 안경과 비슷한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며, 그래서 이름또한 Apple Glass로 불리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애플이 스마트 워치를 Apple Watch로 출시한것을 통해 유추한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그동안 IT 분야에서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과 같은 신규 폼팩터들의 시장을 열어주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사실 애플이 이미 신규 폼팩터를 세상에 공개하기 전에는 이미 비슷한 기술들이 시장에 출시되었고 존재했지만 애플은 단지 기기 성능만 강조하지 않고, 사용자의 경험을 극대화 시키는 사용성을 강화시켰기 때문에 시장을 넓힐 수 있었다. Smart Glass의 대중화에도 애플이 또 다시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인지 많은 기대가 된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하기, 구독하기, 댓글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