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핫핫이슈

[제품] 삼성 갤럭시 노트 20 플러스 유출 디자인 / 스펙 / 출시일

Good Influencer 2020. 5. 27. 23:57
반응형

 

 

Samsung Galaxy Note 20 Plus rendered by @OnLeaks x @Pigtou_

 

 

Galaxy Note 20 Plus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어 화제다.

렌더링 이미지를 유출한 곳은 OnLeaks로 그동안 이쪽을 통해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는 거의 대부분 그대로 출시되었던 점을 보면 이번 렌더링 이미지도 꽤나 신빙성 있어 보인다.

전체적인 외관은 전작 Note 10에서 혁신적인 변화는 없지만, 강력해 보이는 카메라가 가장 눈에 먼저 들어온다.

이번 포스팅인 Galaxy Note 20 Plus에 대해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에 대해 파해쳐보도록 하자.

 

 

 

Specification

(해당 정보는 GSMARENA 사이트를 참고하였다.)

 

 

디스플레이

6.9인치의 1440 x 3200 픽셀 해상도를 가진 Dynamic AMOLED 2X가 탑재될 예정이며, 고릴라 글래스 6, HDR10+ 밝기, Always-on Display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플랫폼 및 성능

Android 10과 삼성의 UI 플랫폼인 One UI 2.1이 적용되며, 칩셋은 글로벌향으로는 Exynos 990, 미주향으로는 퀄컴 SM8250 Snapdragon 865가 탑재될 예정이다. 

 

 

 

 

카메라

Galaxy S20 Ultra의 1억 800만 화소 카메라를 유지하고 광각, 초광각, 망원, 그리고 ToF 카메라(깊이를 탐지할 수 있는)가 탑재된다. 또한,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초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용 초점 센서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배터리

Ice Universe에 따르면 중국에서 3C 인증을 받았으며, 공식 인증 배터리 용량은 4,500mAh이다. 이는 작년 출시된 Note 10 Plus으 4,300mAh 보다 약간 큰 수준이다.

 

 

 

 

출시일

삼성은 전통적으로 Galaxy S 시리즈는 2, 3월에 Galaxy Note 시리즈는 8월에 신제품 발표를 해왔다.

이번에도 올해 8월 갤럭시 노트 20과 함께 노트 20 플러스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초에 발표한 Galaxy S20은 사실상 실패라고 보는 평이 많다. 역대 최대 크기의 카메라 이미지 센서와 AI를 통한 카메라 화질 개선, 5G 탑재 등 스펙은 강화했지만 코로나 19의 이유 등으로 판매가 부진하다. 역대 갤럭시 S 중 가장 성적이 안 좋을 거라는 예측도 있다. 이러한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이번 Galaxy Note 20과 20 플러스에 총력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쟁사 애플에서 SE2를 경쟁력있는 가격에 내놓았기 때문에, 가격도 어느 정도 합리적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따라서, 폰 변경이 필요한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이번 Galaxy Note 20 혹은 20 플러스를 지켜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으로 생각된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하기, 구독하기, 댓글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