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핫핫이슈

[정보] 성범죄자 e알림 카톡으로 받는 방법

Good Influencer 2021. 1. 5. 12:19
반응형

성범죄자 e알림 카톡으로 받는 방법

 

 

 


스포털에서 1월 5일, 오늘부터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카톡으로 확인 가능하다는 뉴스를 보고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지 여성가족부에 들어가보고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자세한 내용이 없어 받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극악무도한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카톡으로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아래에 해당이 안된다면 검색 포털에서 '성범죄자 알림e(https://www.sexoffender.go.kr)'에서 확인하거나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카톡 사용자
2. 카카오페이 사용자 (인증서 발급필요)
3. 19세 미만 아동, 청소년 자녀가 있는 세대

 

카카오페이의 내문서함이라는 툴을 통해서 성범죄자가 내가 살고 있는 지역내 전/출입 시 자동으로 알림을 해주는 것이다. 단, 사전에 내문서함의 인증서 발급이 필요하다.

인증서 발급에 대해 단계별로 알아보자.

 

 

 

 

우선, 카카오톡을 열고 제일 하단 부분의 ... 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저 화면에서 상단의 카카오페이 버튼을 선택한다.

 

 

 

 

 

카카오페이에 들어간 후 '서비스' 탭을 선택한다.

만약 카카오페이에 가입전라면 가입을 한 후 진행해야 한다.

 

 

 

 

서비스를 선택 후 스크롤을 좀 내려보면 '내문서함'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성범죄자가 전/출입을 하면 자동으로 카톡을 통해 알려오고 혹시 저장된 문서를 보고 싶으면 이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성범죄자 정보를 받으려면 먼저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문서신청 탭으로 이동하여 상단의 인증서 발급하기 배너를 선택한다. 그럼 몇가지 인증절차를 통해 인증서가 발급된다.

 

 

 

 

만약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상단 롤링배너 중 성범죄자 신상정보 배너를 클릭하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성범죄자의 공개된 정보를 다시 공유하거나 공개할 경우 명예훼손죄에 해당할 수 있어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최대한 법이 허락하는 하에서 주변에 알리도록하자.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하기, 구독하기, 댓글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