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핫핫이슈

[제품] 애플 아이폰SE2 총정리! 가격 / 스펙 / 디자인 / 사전예약

Good Influencer 2020. 4. 22. 00:30
반응형

애플 아이폰SE 2세대 총정리!

가격 / 스펙 / 디자인 / 사전예약

 

 

목이 빠지게 기다려온 아이폰 SE의 출시 소식이 발표되었다!

아이폰SE의 2세대 모델은 2016년 1세대 출시 이후 4년 만의 출시라 수많은 루머를 생산해 냈는데, 이 포스팅을 통해 관련 루머를 상당수 해소 하실 수 있길 기대해본다.

 

 

루머 첫번째, 아이폰9? 아이폰SE?

 

아시다시피 아이폰8 다음 모델로는 아이폰X, 즉 아이폰10이 바로 발표가 되면서 아이폰SE라는 이름 대신 아이폰9로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이는 거짓으로 판명되었다. 해당 휴대폰은 '아이폰SE2'라는 이름으로 출시된다.

 

 

 

루머 두 번째, 아이폰8 디자인?

 

기존 아이폰SE는 스티브 잡스의 철학을 반영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 좋은 작은 사이즈를 고수하고 있었다.

이에 아이폰SE2 또한 작은 사이즈를 유지할 것인가, 아니면 기존의 아이덴티티를 과감하게 버리고 요즘 스마트폰의 추세인 대화면을 채택할 것인가에 대한 의견이 분분했다.

애플은 기존 아이폰SE의 디자인 대신 아이폰8의 디자인을 선택하며 4.7인치 화면을 가진 새로운 형태의 아이폰SE 탄생을 알렸다.

 

 

 

루머 세 번째, 홈버튼 유? 무?

 

아이폰X부터는 홈버튼이 사라지며 지문 대신 Face ID를 활용하게 되는데 아이폰SE 2세대 모델은 아이폰8과 마찬가지로 홈버튼이 있다. 즉 지문을 사용하여 잠금해제할 수 있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마스크가 일상화되면서 Face ID가 불편하게 느껴졌던 사용자들이 반길 소식이다.

 

 

 

루머 네 번째, A13 바이오닉 AP 프로세서 탑재?

 

아이폰11 프로에 사용되는 고성능의 A13 바이오닉 AP 프로세서가 저가형 폰인 아이폰 SE2에 사용될 것이라는 루머는 진실일까?

그렇다.

실제 A13 바이오닉 AP 프로세서를 탑재한 가성비 좋은 휴대폰으로 출시된다는 희소식!

저가폰이지만 가장 좋은 성능을 제공하겠다는 애플의 의지가 엿보인다.

 

 

루머 다섯째, 듀얼심(Dual Sim)?

 

아이폰SE2는 심카드를 2개까지 사용할 수 있는 듀얼심을 지원한다.

즉 두 가지 다른 전화번호를 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루머 여섯 번째, 아이폰 SE2 가격?

 

요즘 휴대폰 시장이 과열되며 100만 원이 넘는 스마트폰은 기본이고, 200만 원대의 휴대폰도 출시되고 있다.

이런 와중에 중저가 컨셉을 가지고 있는 아이폰SE의 가격은 초미의 관심사이다.

현재 우리나라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공개한 가격은 용량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나뉜다.

 

아이폰SE 2세대 가격

64GB / 550,000원 (미국 $399)

128GB / 620,000원 (미국 $449)

256GB / 760,000원 (미국 $549)

 

그렇다면 아이폰SE와 비슷한 외형을 보여주는 아이폰8의 가격은 어땠을까?

현재는 단종되어 직접 확인은 불가능하지만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란다.

 

아이폰8 가격

64GB / 640,000원

128GB / 710,000원

 

같은 메모리를 비교하면 아이폰SE2가 아이폰8에 비해 9만 원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역시 1세대 아이폰SE와 같이 2세대 아이폰SE도 '가성비 좋은 아이폰'이라는 컨셉을 고수하고 있다.

 

 

 

루머 일곱 번째, 아이폰SE2 컬러(색상)?

 

아이폰 SE2는 세 가지 색상, 화이트 / 블랙 / 프로덕트 레드 컬러로 출시된다.

아이폰 8의 골드 / 실버 /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와는 중복되는 컬러가 없다.

 

단, 아이폰8은 초기 출시 이후 레드 컬러를 출시한 이력은 있지만 해당 색상이 아이폰SE 2세대의 프로덕트 레드 색상과 동일한 컬러인지는 출시 이후에 확인할 수 있을 듯하다.

 

 

아이폰SE2 국내 출시일 / 사전예약

 

아이폰SE 2세대 모델의 1차 출시국은 4월 17일부터 사전예약 진행중이며 4월 24일 출시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나라는 1차 출시국에서 (또) 제외되어 확정된 일정이 없지만 국내 아이폰SE 출시일은 5월 중순~하순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내 아이폰SE2 출시일은 미확정이지만 미리 아이폰SE 2세대를 사전 예약하고 싶으신 분들은 각 대리점 및 판매점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아이폰SE2 사전예약 후 구매 시 할인은 아래와 같이 가능하다. 

공시 지원금 할인 또는 선택 약정 요금할인 25% 제휴카드 추가 할인

아이폰SE 2세대 사전예약 후 구매 시 사은품은 에어팟 프로, 에어팟 2세대, 닌텐도 스위치, 삼성 공기청정기 등 여러 판매 루트마다 사용자들의 선호를 다양하게 반영하여 제공하고 있으니 꼼꼼하게 조사하여 본인이 원하는 사은품을 꼭 받는 것이 좋을 것이다.

 

 

아이폰SE2 살까? 말까? 

 

2016년 출시된 아이폰SE 1세대와 2020년의 아이폰SE 2세대는 외관 디자인만 봤을 땐 완전히 새로운 휴대폰은 아니다.

아이폰SE는 아이폰5S의 디자인과 유사했고 아이폰SE2는 아이폰8의 디자인과 유사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가성비가 좋다고 해도 새로운 면이 없는 아이폰이라는 점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는 우리만의 고민은 아닌 듯하다.

애플 홈페이지에 '아이폰SE - 업그레이드해야 할 이유'라는 페이지에서 아이폰SE부터 아이폰8까지, 출시되어있는 아이폰과 새로운 아이폰SE2를 비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ttps://www.apple.com/kr/iphone-se/why-upgrade/

 

iPhone SE - 업그레이드해야 할 이유

A13 Bionic, 인물 사진 모드, LTE Advanced,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춘 iPhone SE. 이전 모델 사용자가 iPhone SE로 업그레이드해야 할 이유를 확인하세요.

www.apple.com

 

오늘날의 스마트폰 시장은 경쟁이 너무 과열되어 있어 고스펙의 초고가 휴대폰이 물밀듯 쏟아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름기 쏙 빼고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이번 아이폰SE2의 출시 소식은 더할 나위 없이 반갑기만 하다.

 

이러한 하이 테크놀로지의 홍수 속에서도 본인이 원하는 스펙, 사양에 초점을 잘 맞추어 비교해보고 현명한 소비 하시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하기, 구독하기, 댓글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