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있는 잡지식

[IT]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 화상회의 간단 사용법 및 스페셜 오퍼

Good Influencer 2020. 4. 1. 23:56
반응형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 화상회의 간단 사용법 및 스페셜 오퍼

 

지난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에 대한 포스팅에 이어 재택근무, 온라인 강의 시 활용 가능한 웹엑스 미팅(Webex Meeting)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두 툴의 사용법과 정책이 비슷하기 때문에 사용해보고 좀 더 맞는 툴을 활용하면 될 것 같다. 
줌(Zoom)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하기 바란다. 

2020/03/31 - [Tips] - 줌(ZOOM) 화상회의 간단 사용법

 

줌(ZOOM) 화상회의 간단 사용법

줌(ZOOM) 화상회의 간단 사용법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우리 삶에는 많은 변화가 생겼다. 초유의 사태로 '온라인 개학'이 발표되었고, 학생들은 새로운 선생님과 친구들을 온라인으로 먼저 만나게 되었다. 회사..

good-influence.tistory.com


Cisco에서 2007년에 인수한 Webex는 온라인 미팅, 웹컨퍼런스, 화상 통화 등 협업 툴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2017년 Gartner에서 통합 커뮤니케이션 부분 리더로 선정한 회사이며, Fortune 100대 기업 중 93%가 Cisco Webex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그럼 Webex 가격 정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줌과 같이 참가할 수 있는 인원의 범위, 기능에 따라 가격 정책을 달리하고 있다. 

무료 가입자의 경우, 각 미팅에 100명까지의 참가자, 40분 미팅, 무제한 미팅 횟수, 화상 미팅, 화면 공유 등 기본적으로 화상회의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한다.

대학교에서 팀 과제를 하는 정도라면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다. 
유료 가입의 경우 월 $13.99부터 시작되며, 미팅 시간이 무제한으로 늘어나게 되며, 미팅을 녹화할 수 있는 등 사용가능한 기능이 늘어나게 된다. 


자세한 가격정책은 아래 주소를 참고하도록 하자. 


https://www.webex.com/pricing/index.html

 

Cisco Webex Plans and Pricing

Limited offer details One-time offer valid only on user licenses sold online through Cisco Webex.com until discontinued by Cisco at any time. Discounts will be applied for the initial purchase only, after which all rates will revert to full, regular pricin

www.webex.com

 

 

 


Webex 사용을 위해서는 먼저 가입을 해야 한다. 
https://www.webex.co.kr/ 에 접속 후 상단의 로그인을 선택한다. 

 

 


회원 가입이 되어 있는 분은 가입된 이메일로 로그인을 하고, 아직 회원가입 전인 분은 아래의 가입을 선택한다. 

 

 


이메일, 이름 등을 작성하면 본인의 이메일로 인증메일을 받게 되는데 이때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된다.



 



미팅 개설하기 

성공적으로 회원가입을 마친 후 https://www.webex.co.kr/ 의 우측 상단의 '호스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미팅 시작하기'를 누른다. 
처음 실행하는 사용자의 경우 Webex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한다. 

설치를 완료하게 되면 Webex 클라이언트가 시작되게 되는데 웹캠을 통해 본인의 얼굴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놀라지 말자.

 

 


미팅 개설을 위해 화면의 '미팅시작'을 클릭하자. 

초대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아래의 두 버튼 중 하나를 클릭하면 '초대 및 알림'과 '미팅 링크 복사'가 있는데,  초대 및 알림은 이메일로 미팅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고, 미팅 링크 복사는 클립보드에 미팅 정보를 복사해 SNS 혹은 메신저로 미팅 정보를 참가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미팅 참여하기 

미팅 참여하기는 훨씬 간단하지만 줌과 다르게 모두 회원가입을 한 상태여야 한다. 
만약 미팅 초대가 이메일로 왔다면 아래와 같은 메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메일 본문의 '미팅 참여'를 누르게 되면 바로 Webex 클라이언트가 실행되며 미팅에 참여할 수 있다. 
만약 전화로 참가하고 싶다면 하단의 +65-****-**** 로 시작하는 번호로 국제전화를 걸어 액세스 코드를 입력하면 전화로도 미팅에 참여 가능하다. 
다만, 개인사용자의 경우 국제 전화비용이 많이 청구될 수 있으니 인터넷을 활용하여 참여할 것을 권장한다. 

이상 Webex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기 전에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Cisco Webex에서 Special Offer를 제공하고 있어 이 내용에 공유하고 마치고자 한다. 

 

 

 


유료 회원 가입 시 'wecare2020' 코드를 입력하면 개월 단위 유료 결제 시 첫 달은 무료로 제공, 연 단위 유료 결제 시 첫 4달은 무료로 제공되니 유료 회원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해당 코드를 챙기도록 하자.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하기, 구독하기, 댓글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