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 2

[투자] 제 2의 테슬라 될까 - 팔란티어 테크놀로지

제 2의 테슬라 될까 - 팔란티어 테크놀로지 최근 투자가들 사이에서는 제 2의 테슬라 찾기가 한창이다. 그 중 가장 많이 거론되고 있는 회사는 바로 미국 CIA(중앙정보국), FBI(연방수사국), NSA(국가안정보장국)를 주고객으로 하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회사 팔란티어 테크놀로지(Palantir Technologies, 티커명: PLTR)이다. 실제로 한국에서 거래된 팔란티어의 거래량을 올해 1월 1일부터 오늘 2월 24일 기준으로 검색해보면 7번째로 많은것을 볼 수 있다. (그러고보니 테슬라의 거래량은 정말 어마무시하다. 2달이 채 안되었는데 4조 3500억원이라니 정말 압도적이다) 그렇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가장 뜨거운 감자로 불리고 있는 팔란티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본 블로그..

[투자] ARK의 우주항공 ETF - ARKX ETF 상장일과 예상편입종목

ARK의 우주항공 ETF - ARKX ETF 상장일과 예상편입종목 작년 말 우주항공 분야에서 꽤나 의미 있는 사건이 있었다. 바로 SpaceX에서 프로토타입으로 만든 SN8호가 랜딩 시도 중 폭발하는 영상을 다들 기억할 것이다. 50m 높이의 우주선이 그 높은 상공에서 수직 낙하하며 착륙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속력을 줄이며 스스로 중심을 잡아가는 모습이 필자에게 꽤나 충격적이었다. 이 시도가 언젠가 성공한다면 우주여행은 정말 먼 미래의 일이 아닐지도 모른다. 그 후 올해 2월에 SN9의 랜딩도 아쉽게도 실패했지만 엘론 머스크의 SpaceX는 계속 랜딩을 시도하고 있다. 그렇게 인류는 우주로 한 걸음씩 다가서고 있다. 이와 같이 우주항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주식투자자들도 우주항공 주식에 대한 관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