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 12

[제품] 샤오미 무선선풍기 2S 3세대 사용 리뷰 및 조립 방법

올해 여름, 역대급 더위가 온다는 기사가 연일 보도되고 있다. 필자는 더위를 무척 타는 편이어서 벌써부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에어컨 바람을 오래 쐬면 몸이 안 좋아지는 기분이 들어 그 동안 봐왔던 샤오미 무선선풍기S2를 구매했다. 사용기만 작성하려고 했으나, 조립방법이 적힌 설명서가 그리 친절하지 않아 조립방법도 같이 포스팅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물론 이번 리뷰도 내돈내산 솔직리뷰이다. 기다리던 샤오미 무선선풍기가 도착했다. 역시 다른 샤오미 제품들과 같이 깔끔해보이는 패키징이다. 참고로 필자는 한국형 케이블을 별도로 제공하는 직구제품을 구매했다. 패키징 내부는 놀랍다. 각 부품들이 서로 부딪히지 않게 패키징이 되어있는데 별도 스티로폼등을 쓰지않고 접는 방식으로 각 부품들을 고정시켰다. 샤오미의 ..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0.06.28 (2)

[맛집] 이태원 해방촌 한식퓨전 맛집 우카밥상 후기

해방촌은 해방 직후에 북에서 내려온 실향민들이 거주하면서 촌락을 이루며 해방촌이라고 불리는데, 소규모 카페나 맛집들이 많이 생기며 상권이 활발했다가 최근에는 사람들이 부쩍 줄어들었다. 시끄러운 무대 뒤의 한적함이 더 쓸쓸하달까, 갑자기 한적해져 왠지 울적했던 해방촌 거리 끝에는 우카밥상이라는 한식 퓨전 레스토랑이 있다. 이 우카밥상은 정성욱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얼마 전 '편스토랑'에서 이영자가 극찬한 레스토랑으로도 유명하다. 우카밥상은 해방촌 골목으로 들어와 오르막길이 시작하는 그즈음에 위치해있으며, 토요일 오픈 시간부터 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편스토랑 덕분일까, 다른 식당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내부는 오리엔탈 느낌의 인테리어로, 어둑어둑한 조명이 편안한 느낌을 주..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0.06.22 (2)

[카페] 이태원 챔프커피 제2작업실 후기와 이태원 현상황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쟈니덤플링 근처에 유명한 커피집이 있다고 하여 잠시 들려보았다. 멀리서부터 보이는 공장같은 간판에서 힙함이 느껴진다. 바로 챔프커피 제2작업실이다. 2호점을 공작소처럼 제2작업실이라고 칭하는 것처럼 전반적으로 공작소 처럼 꾸며져있다. 챔스커피는 제3작업실까지 총 3개의 점포가 있으며 이태원에 2개, 최근 힙지로로 뜨고 있는 을지로에 1개가 있다. 가게안은 한적한 이태원 거리와 달리 사람들과 커피향으로 가득했다. 일부러 멀쩡한 건물을 뜯어내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하는 커피숍이 많은데, 여긴 '찐'이다. 골조가 다 들어나있는 천장과 작업할 때 사용할 것 같은 램프들, 예전 국민학교에서 사용했을것같은 천장형 선풍기, 찬장에 그냥 쌓아놓은 박스들까지 언뜻보면 정리가 안되어 보이지만, 전..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0.06.21 (11)

[맛집] 이태원 만두 맛집 쟈니덤플링 리뷰

중국에 있던 시절, 필자는 입이 짧은 편이어 향신료 향이 강했던 중국음식에 잘 적응하지 못하여 고생했던 경험이 있다. 그래서 먹어봤던 음식 중 괜찮았던 음식만 주구장창 시켜 먹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군만두였다. (무슨 자발적 올드보이도 아니고...) 아무튼 군만두는 내 중국생활의 소울메이트와 같은 음식이었는데, 이 군만두로 유명한 집이 이태원에 있다고 하여 다녀왔다. 바로 쟈니덤플링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보광로59길 5 전화 : 02-790-8830 현재 쟈니덤플링 1호점은 휴관중이며, 본관만 운영중이다. 참고하길 바란다. 외관만 보면 왠지 홍콩에 와있는 느낌이다. 쟈니덤플링은 ZAGAT, 블루리본서베이에도 가성비 좋은 식당으로 소개된 인정받은 맛집이다. 이태원클럽 코로나19 사태이후 이태원 거..

[맛집] 돼지고기의 고급화 신도세기 리뷰

오랜만의 내돈내산 식당 리뷰이다. 이번 식당 리뷰는 돼지고기를 먹고 싶은데, 연기가 많이나지 않고 깔끔하고 고오급 스러운 가게 분위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리뷰가 될 것 같다. 바로 돼지고기집 '신도세기'이다. 신도세기는 강남, 선릉, 마포 등 서울에 9개의 체인점이 있으며, 필자는 선릉점에 방문했다. 주차는 발렛파킹이 가능하며, 간판부터 일반 돼지고기집과는 달리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이다. 식당외관에는 위 사진과 같이 슈퍼 골든 포크 간판이 걸려있다. 바로 신도세기에서 주력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는 돼지고기인 슈퍼골든포크(Super Golden Pork)이다. 슈퍼골든포크는 일본 사이보쿠농장에서 개발한 삼원교배종으로 길러낸 프리미엄 한돈이다. 해당 종은 일본, 독일, 덴마크를 제외하고 한국에서는 '..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0.06.18 (1)

[IT]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 다운로드 / 설치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을 무료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유료로 윈도우 10을 구매하려면 약 15-2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 물론,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건 매우 중요하며 당연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법 다운로드가 아닌 합법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혜택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1. 윈도우 7, 8에서 윈도우 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하기 아직 본인의 PC가 윈도우 7 혹은 8이고, 정품인증을 받은 윈도우라면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특히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혹은 파일들을 별도 포맷이나 변경없이 그대로 사용가능하므로 매우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우선,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로..

쓸모있는 잡지식 2020.06.16 (5)

[영어] '오픽노잼'으로 오픽 IH등급에서 AL등급따기 꿀팁 - ④1:1 가이드

오픽 준비뿐 아니라 시험 준비를 할 때 매우 중요한 것은 본인의 현재 실력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그 수준에 맞는 공부를 해야 하는 것이다. 본인 수준보다 한참 쉬운 수준으로 공부하면, 아무리 많은 시간을 쏟아도 다음 단계로 레벨업하긴 어렵고, 그렇다고 본인 수준보다 한참 어려운 수준으로 공부하면, 이해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도 하거니와 쉽게 싫증내서 중간에 공부를 중단해야 하는 상황까지 올 수 있다. 필자는 여러차례의 오픽 시험을 통해 필자의 실력이 IH(Intermediate High) 인걸 알았기 때문에 나와 같이 AL(Advanced Low)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답변과 공부 방법을 많이 참고했다. 실제로 오픽노잼 유튜브 채널에서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건 바로 1:1 가이드이다. 1:1 가이드..

쓸모있는 잡지식 2020.06.14 (2)

[영어] '오픽노잼'으로 오픽 IH등급에서 AL등급따기 꿀팁 - ③Survey편

필자는 오픽을 입사준비하면서 알게되었다. 당시 처음으로 오픽 점수가 필수가 된 해였는데, 첫 시험은 대충 시험 스타일과 진행 방법 등 정말 기본적인 것들만 알고 갔다. 생각보다 시험 난이도가 높지 않았고, 무난하게 IH를 받아온 것 같다. 그 뒤 이왕이면 AL등급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시험을 봤는데, 왠걸 또 IH를 받았다. 오픽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서 본다는 오픽책을 사서 공부를 해보기도 하고, 회사에서 진행하는 오픽 수업을 들어보기도 했지만, 보는 족족 IH등급만 나왔다. 지금 생각해보면 당시 내 영어실력은, 아니 오픽실력은 딱 IH 수준이었던 것이다. 오픽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건 "오픽과 영어 공부는 다르다" 이다. 이건 토익, 토플 등 영어시험에 모두 관련된..

[영어] '오픽노잼'으로 오픽 IH등급에서 AL등급따기 꿀팁 - ②Main Point와 Filler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픽 AL을 받는 꿀팁 포스팅이다. 필자는 유튜브 채널 '오픽노잼'을 통해 AL를 획득했기 때문에 오픽노잼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포스팅을 한다는 점을 미리 참고하길 바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ain Point와 Filler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한다. 첫 번째, 대답의 시작에는 Main Point를 던지자. 유튜브 채널 '오픽노잼'에서 가장 강조하는 점은 'Main Point를 잘 잡아라'이다. 즉, 질문에 대해 답을 할 때 어떤 내용 위주로 답을 할지 정하고 답을 해야 횡설수설하는 답을 피할 수 있다. 메인 포인트를 잡는 능력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연습을 통해 충분히 훈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너의 집에 대해 묘사해봐" 라는 질문을 받았다고 치자. 그럼 일반적인 대답은 이렇게..

쓸모있는 잡지식 2020.06.09 (5)

[영어] '오픽노잼'으로 오픽 IH등급에서 AL등급따기 꿀팁 - ①Script를 버려라

이번 포스팅부터 영어 말하기 평가 시험인 오픽(OPIc) AL등급 획득에 대한 노하우에 대해 시리즈로 얘기해보고자 한다. 필자는 계속 IH 등급만 받다가 몇 가지 방법을 통해 마침내 AL을 받을 수 있었다. 주변을 보니 나와 비슷한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지긋지긋한 IH 굴레에서 벗어난 경험담을 공유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보고자 한다. 나의 유튜브 선생님 '오픽노잼' 필자는 직장에 다니고 있기 때문에 오픽을 위해 학원을 가는 것이 시간적으로 굉장히 부담스러웠다. 물론, 아침 일찍 새벽반을 가거나 주말을 이용해 다니는 방법이 있지만 오픽을 위해 나의 아침 단잠과 주말을 포기하고 싶진 않았다. 물론, 오픽 수업을 들어본 적도 있다. 하지만 중고등학생 때와 마찬가지로 짧은 수업시간에 엄청 많은 양의 정보를 듣..

쓸모있는 잡지식 2020.06.07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