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솔직후기

[맛집] 한남동 공기(Gongi), 한남동 한식 레스토랑 추천

Good Influencer 2020. 4. 25. 00:54
반응형

한남동 공기(Gongi), 한남동 한식 레스토랑 추천

 

필자의 외국인 친구가 오랜만에 한국에 방문한다고 한다.

몇 년만의 한국 방문이라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고 싶었고, 한국적인 것과 정갈함을 놓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방문한 한남동의 모던 한식 레스토랑 공기(Gongi), 여기가 딱 좋았다!

 

 

 

주소  l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54길 16-7 1층 101호

이용시간  l  12:00~22: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라스트오더 ~21:30

월요일 휴무  l  전화번호 02-797-7753

 

 

한강진역 3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따로 마련된 주차공간은 없어서 한강진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한다.

 

 

 

 

식당의 규모가 작다. 

인원이 좀 된다면 미리 예약하는 센스를 발휘하도록 하자. 예약은 전화로 가능하다.

 

 

 

 

메뉴는 점심, 저녁이 다르고, 시즌별로 약간의 변화가 있는 듯하다.

필자는 저녁에 방문하였다.

 

 

 

채끝등심구이

한남동 공기의 대표 메뉴이다.

소고기 구이가 별거 있겠어? 했는데 사르르 녹는 고기, 고기의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생고추냉이. 

음식이 담겨있는 그릇도 역시 따뜻하게 데워져 있어 오랫동안 온기를 유지한다.

역시 고기는 진리다. 왜 대표 메뉴인지 알겠다.

 

 

 

 

가지새우강정

사실 조리된 가지는 그 특유의 물컹한 식감과 씹었을 때 나오는 물 때문에 기피대상이었지만, 

한남동 공기의 또 다른 대표 메뉴라길래 주문해보았다. 

쫀득한 식감과 달달함이 있어 가지 편식자인 필자도 기분 좋게 먹었다.

 

 

 

남해 돌문어 숙회

한식인데 지중해에 온 줄 알았다. 쫄깃하고 고소한 문어와 올리브유가 어우러져 고급진 맛을 자아낸다.

 

 

 

미나리 새우전

미나리와 새우 조합의 부침이라니 나에게도 생소했고

미나리가 특유의 향이 있어 외국인들이 먹기 힘들어한다고 해서 망설였지만, 새로운 것에 도전해봐야지! 하면서도 확신 없이 주문했다.

하지만 향긋한 미나리와 통통한 새우의 조화가 풍미가 정말 좋았다. 강추 메뉴!

 

그리고 뒤에 살짝 보이는 목살 김치찌개

특별히 맛있지도 맛없지도 않은 김치찌개이다. 하지만 한국사람은 국물이 또 필요하니까~

 

 

 

고등어 된장구이

필자가 한남동 공기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메뉴이다.

고등어에 짭조름한 된장 양념이 잘 스며 있어 요놈 완전 밥도둑

 

 

 

항정살 쌈장구이

쌈장은 한국의 마법 소스이다. 쌈장 안 좋아하는 외국인을 본 적이 없다.

거기에 부드러운 항정살이라니. 이건 실패 없는 치트키 같은 메뉴 

 

 

나도 만족했고 친구도 만족한 저녁식사

오랜만에 만난 좋은 친구와 좋은 공간에서 좋은 음식과 함께 회포를 풀기에 안성맞춤인 식당이었다.

 

 

깔끔하고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음식이 만족스러웠고

직원분의 음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친절한 응대 또한 기분 좋았다.

 

 

하지만 아쉬운 점을 꼽자면

별도의 주차공간이 없는 점, 가격 대비 양이 적은 점

 

 

개인적으로는 한식 매니아라서 자주 찾아가고 싶은 한남동 공기

따뜻한 한식으로 맛있는 한 끼 하고 싶으신 분이나 소규모 모임 장소를 찾고 계신 분에게 추천한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하기, 구독하기, 댓글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