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있는 잡지식

[IT] 애드센스 중복계정 승인거절 해결 찐후기

Good Influencer 2020. 10. 28. 23:20
반응형

애드센스 중복계정 승인거절 해결 찐후기

 

 

어느덧 이 블로그를 시작한 지 7개월이 흘러 무려 100번째 포스팅을 작성한다.

다른 파워 블로거분들에 비해 글을 많이 작성하진 않았지만, 포스팅 하나하나 할 때마다 얼마나 많은 방문자가 다녀갔는지, 어떤 반응이 있는지 소소한 재미가 있는 것 같다.

지난번 작성한 호텔 후기가 Daum 메인 페이지에 소개되었을 때는 방문자수가 갑자기 늘어나는 바람에 티스토리에 오류가 있나 확인을 해보기도 한 기억이 난다.

 

 

 

 

 

물론 그 뒤로 방문자수가 이어지진 않았지만, 그래도 내가 공들여 쓴 글이 누군가에게 공유되고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꼈다. 그런데 한 가지 필자를 괴롭히는 게 있었는데, 바로 Google Adsense 승인이었다.

 

필자는 지난 4월부터 무려 7개월간 신청을 했는데, '코로나 19로 인한 검토불가', '계정 중복' 등 다양한 거절 이유로 약 50번의 거절 메일을 받았다.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가 내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순수한 의도도 있었지만, 블로그가 잘 되면 커피값 정도를 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었는데, 계속 거절당하고 나니 무기력하여 포스팅을 소홀히 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던 오늘 애드센스로부터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축하 메일을 받게 되었다. 이 메일을 받기 위해 7개월을 기다려온 셈이다. 그래서 필자처럼 계속 거절 메일을 받는 블로거분들이 있다면, 이렇게 말하고 싶다. 포기하지 말자.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계속 거절메일을 받는 경우,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대한 경험담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필자가 겪었던 코로나 19로 인한 검토 불가 사유와 최근 또 받게 된 신청이 너무 많아 검토가 불가하다는 사유는 계속 신청해보는 수밖에 없으니 여기서 다루지 않도록 한다.

 

우선 필자가 처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구글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단일 계정만 허용하는데, 구글 시스템에서 한 사이트에 대한 계정이 두 개 이상으로 의심되는 경우, '중복계정' 사유로 애드센스 승인을 거절하게 된다.

 

 

그럼 어떻게 중복계정이 되었는가.

필자는 코로나 19가 한창 시작되었던 4월부터 신청을 했기 때문에 계속 코로나 19로 인한 검토불가라는 거절 사유를 받았다. 하지만 당시 승인되는 사례가 발생하며 혹시 본인 계정은 계속 거절당하는 그런 풀 안에 들어가 있는 게 아닐까 하는 합리적을 의심을 하게 되었다.그래서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새로 신청하게 되었는데, 이때부터 중복계정 무한거절 루프에 빠지게 된 것이다. 초반에는 거절 승인 메일이 오면 별다른 조치 없이 재신청하는 방법으로 진행했는데, 이런 방법으로는 절대 승인되지 않는다.

 

 

그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우선 사용하고자 하는 계정을 결정하고, 사용하지 않을 계정의 Adsense를 탈퇴해야 한다.

무작정 구글 계정을 삭제해버리면, 구글 계정을 삭제되어버렸지만 Adsense 서비스는 계속 가입되어있는 정말 손을 못쓰는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구글 계정을 삭제하지 말자.

 

 

Adsense 탈퇴하는 방법

1. 우선, 구글에 로그인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계정을 선택한 후 본인의 계정관리로 들어간다.

 

 

2. 그 후 좌측 메뉴에 있는 '결제 및 구독' 메뉴를 선택한다.

 

 

3. 결제 수단의 결제 수단 관리를 선택한 후 '설정'을 선택한다.

 

4. '설정'을 누르면 결제 프로필이 뜨는데 '애드센스용 개인 프로필'이라고 표기되었는 프로필을 선택한 후 가장 하단에 있는 '결제 프로필 삭제'를 선택한다.

 

 

5. 그리고 해지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되고, 그 후로부터 약 30일을 기다린다.

 

사실 30일인지 혹은 그보다 적게 걸리는지는 내부 정책이기 때문에 알 수 없지만, 필자는 해지되었다는 메일을 받고 재신청해보았으나 동일하게 중복계정이라는 사유로 거절을 당했다.

그렇기 때문에 30일 정도 기다려보았고, 결국 오늘 승인을 받게 된 것이다.

 

만약, 다른 사유 때문에 해당 포스팅을 보고 있는 블로거분이라면 절대 계정을 추가로 생성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필자처럼 오랜 시간 동안 마음고생하며 승인 거절을 당할 수 있다.

필자와 같은 사유로 승인 거절되는 블로거분이 있다면, 좀 더 마음의 여유를 두고 문제가 되고 있는 계정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삭제한 후 다시 도전해보길 바란다. 절대 보물 같은 포스팅을 포기하지 말자.

 

애드센스로 앞으로 얼마큼의 수익이 있을지 모르지만, 그래도 산 하나를 넘었다는 게 매우 기분이 좋다.

앞으로 좋은 포스팅으로 좋은 나눔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하기, 구독하기, 댓글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